오늘은 4일 째,,
어제 너무 뒤죽박죽 인강을 들은 거 같아서..
정리하고 다시듣는당!!
모바일 UX 강의를 전부 다 들었다! 푸하하하
생각보다 여기서 얻어가는 것도 많고
기본 (왕기본) 부터 다 설명해주셔서 이해도 잘되고 좋았다.
이런거 안듣고 그냥 무작정 실무부터 때려 잡을 땐
이게 뭐야? 이 숫자는 뭐야? 이랬던게 여러모로 이해가 되어서 기분이 좋은 강의날이였다~!
터치스크린은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쓰는 버릇? 같은 거 같다.
#터치스크린 UI의 특징
TAP, dounle tap, drag, flick, pinch, spread, press, press and tap, press and drag,
rotate,
#터치 ui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할 3가지
- Trigger : 버튼이든 스크롤 바든 무언가가 시작하는 것을 알려주는 것
- Action : (젤중요)트리거가 시작되면 , 좋아요/스크롤과 같은 상호작용이 되는 것
- Feedback : 사용자가 액션이 진행되거나 완료되었다는 피드백을 제공해야 하는 것
내가 아주아주 듣고싶었던, 꼭 나에게 필요했던 강의였다.
40분 길다면 긴 짧다면 짧은 (난 배속으로 듣지만..ㅋ) 강의
그리고 디자인은 생각보다 애플에 아주 막대한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
애플은 또하나의 디자인 시스템과 디자인에 대해 아주 많이 고민을 하고 생각한단 것을 알 수 있었다.
결론은 애플 짱..? 하지만 앱등이는 싫어! (비싸ㅠㅠ)
#픽셀밀도란?
ios의 앱 아이콘, 설정아이콘, 알림 아이콘, 상태 바 아이콘,
안드로이드os는 적응형 앱 아이콘을 지원한다.
원하는 모양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.
이미지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에서 용량 줄여서 주기
개발자가 잘 안해준다.
스티븐쌤께서 말씀해주신 대로 60x60 사이즈로 아이콘을 만들어서 디자인해봤다.
별겅 없웅 ..ㅋ
그리고 내보내기 할 때 1x와 등등의 크기들이 있었다!
이게 뭔지 엄청 궁금했는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
오늘은 애플의 가이드라인들을 읽어주셨었다.
그래서 회사가서 복사해서 가이드라인 좀 정리하고 공부해야겠다!
영어여서,,번역한거 들고와야지,,
이것은 수강 인증 샷!!!!!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[UI/UX]패스트캠퍼스 챌린지 6일차 (0) | 2022.01.29 |
---|---|
[UI/UX]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일차 (0) | 2022.01.28 |
[UI/UX]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일차 (0) | 2022.01.26 |
[UI/UX]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(0) | 2022.01.25 |
[UI/UX]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일차 (0) | 2022.01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