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XUI DESIGN/UXUI DESIGN - STUDY

[UI/UX]패스트캠퍼스 챌린지 8일차

풀짝풀짝 2022. 1. 31. 21:51
반응형

오늘은 대망의 8일차 입니다 땅땅

설 연휴임에도 아빠 컴퓨터 뺏어서 쓰는 중 ㅎㅂㅎ

아 페캠 오타났어요! 패캠입니다!!

 

이번엔 드디어 XD에 대한 강의를 들었어요

이 강의를 신청한 이유 중 피그마와 XD가 있어서 신청한게 컸었죠 ㅋㅋㅋ

 

완전 기본 툴에 대한 강의를 들었더니

다 아는 내용이라 넘기면서 많이 들었네효호호..

 

사수도 없이 혼자 멋대로 막썼다고 생각했는데

생각보다 유용하게 잘 쓰고 있었더라구요?

 

별 거 큰 기능 없다고 하시는 거 봐선,,그냥 하던대로 하면 될거 같네요 ㅎ

 

 


 

 

#어도비 XD 특징
1. 디자인 : UI 디자인 제작을 위한 디자인 기능
2. 프로토타이핑 : 인터랙션 계획
3. 디자인 사양 : 개발을 위한 디자인 사양 공유

*장점 하나의 툴에 다있음!

대표적인 툴 : XD . 피그마 . 스케치

 




#프로토타이핑 툴 비교와 백터 개념
PX PT DP 상관 없고 백터만 신경쓰면 된다.

포토샵은 픽셀 기반의 툴 : 확대하면 깨진다.

* 픽셀은 상대적인 수치!
고해상도에서는 더 많은 픽셀이 필요함

확대해서 하기 너무 힘들기 때문에 새로운 툴들의 등장~!
새로운 툴들은 백터를 기반으로 등장했다.

 




# UI KIT
잘만든 UI KIT = UI 참고서

 


#시작화면과 해상도 설정
* 화면 해상도 선택
1. 모바일 2. 웹 3. 기타 (키오스트/워치등)

* 아이폰 해상도 종류
1. 아이폰 6/7/8
2. 아이폰 X
3. 아이폰 플러스
(+UI 키트 활용해서 확인 제대로 하기)

* 안드로이드 해상도 종류
- 360*640 위주로 작업 
- 14픽셀의 좌우여백 남겨놓기

*웹사이트
- 1366 * 768 을 기준으로 작업하기 ( 이 안에 다 작업해야함)
- 1440 * 900
- 1920 * 1080

* 구글에 material design 들어가서 확인

 




# 오른쪽 인터페이스
- 박스같은거 그릴 때 그냥 그리지 말고 수치 입력해서 그리기
2배수 4배수 같은거 생각해서!
좌물쇠 채우면 비례해서 수치가 됨
쉬프트 누르고 돌리면 10px씩 됨

- 반복 그리드 
반복그리드 누르고 옆으로 하면 위아래 다 가능 간격도 조절 가능

# 마우스 클릭
- 잠그기 : 컨트롤 L
푸는 법 : 선택하고 컨트롤 L / 좌물쇠 클릭해도 풀림
- 마스크 : 컨트롤 쉬프트 M

 

 


사실 많이 아는 내용들이라 크게 정리는 안했다

그리고 이 컴퓨터에는 XD를 깔 수가 없어서..ㅠ

얼른 자취방 가서 해야겠당

 

하단에 인증샷 남깁니답!

 

https://bit.ly/37BpXiC
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 

 

반응형